지난 1월 20일 남양주시 금곡동 소재 금곡GS아파트(대표회장 유문준)에서 모범직원 포상 및 아파트 발전자문위원회가 출범 했다.
모범직원은 아파트 경비원 중 직원 상호평가를 실시한 결과 입사 9년차 경비반장 송기식 (2013.5 입사)과 입사 5년차 경비반장 박성희 (2017.7입사)씨가 선정되어 표창장과 상패 및 포상금을 수여했다.
유문준 대표회장은“사회적으로 어려운 시기에 열악한 환경 속에서 묵묵히 근무하시는 경기원분들께자율적인 근무 분위기 조성과 자긍심 고취를 위해 자리를 마련했다. 특히 이번기회를 통해 다시 한 번 우리주변에 있는 사회적 약자를 돌아보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.”라고 말했다.
이후 역대 입주자대표회장 및 노인회장, 통․ 반장, 선거관리위원들로 구성된 아파트발전 자문위원회를 출범해 자문위원장 윤영석(현 선거관리위원장)을 비롯한 12명의 자문위원들에게 위촉장을 교부했다.
아파트 발전 자문위원회는 반기1회 입주자대표회의 및 관리주체로부터 기간 중 실시한 제반 아파트 관리업무 및 현안업무에 대해 보고를 받고, 간담회를 통해 명실공히 살기 좋은 아파트를 만들기 위한 중심적 역할을 담당하게 된다.
특히 이날 각박한 아파트 주거 문화를 승강기 안이나 단지 내 인도에서 만난 이웃 간에 인사하고, 앞 세대와 차를 같이 나누고 여성 운전자 보호를 위해 지하주차장에 여성전용 주차장을 운영하는 등 이웃을 배려하는 동네문화를 조성하여, 층간소음 문제, 주차질서 확립 등 아파트에서 이웃 간에 다툼과 갈등의 소지가 있는 요소들을 해소시켜 나갈 것을 다짐했다.